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포토스케이프로 워터마크를 일괄 처리하는 방법

블로그에 사진을 사입 할때,사진에 나만의 명함 워터마크를 사입할때가 많습니다.사진에 하나,하나 워터마크를 사입하려면 시간적으로 힘들때가 많습니다.사진이 몇장일때는 모르겠으나,수백장일때는 시간적으로 오래 걸립니다.포토스케이프로 한번에 여러장 사진에 워터마크를 일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공개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1.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킵니다.여러 메뉴 중에 일괄편집을 클릭 합니다.

2.일괄편집할 사진폴더를 선택 하고,마우스를 드레그했어 메인에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다른 편집 프로그램 보다 쉽게 되어 있습니다.

3.오른쪽에 보면 글 1,2,3,4가 보이시죠?그리고 옆에 보면 연필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text를 사입할 창이 뜨는데,여러분이 사진에 넣고 싶은 글 워터마크를 사입하시고 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4.오른쪽에 보면 모든사진 저장 변화를 클릭 합니다.저장위치 라는 창 하나가 뜹니다.저장 위치는 여러분이 알았어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이미지 포멧,저장품질..등 여러가지 옵션이 나옵니다.다하셨다면 저장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이렇게 했어,포토스케이프로 사진에 워터마크 일괄 처리 하는 방법을 해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