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N드라이브 PC버전 업데이트 뭐가 달라졌을까.?

요즘 들어 클라우드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쉽게 말하면,웹저장 공간 입니다.네이버에는 N드라이브,다음에는 다음 클라우드,또 하나 앞으로 나올 애플의 아이클라우드가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N드라이브,다음 클라우드 이렇게 두가지를 쓰고 있습니다.애플의 아이클라우드가 서비스 되면 한번 쓰겠죠.이렇게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번 N드라이브 PC버전 어데이트 되면서 달라지면서 동기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자 그럼 N드라이브 동기화에 대해 잠시 설명을 해 볼까 합니다.

컴퓨터 시작 줄에 오른쪽에 보시면 N드라이브 아이콘이 보입니다.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시면 동기화 메뉴가 보입니다.서브 메뉴 중에서 동기화 실행을 클릭 합니다.

보시면,두개의 폴더 찾기가 보이시죠.첫번째 폴더는 PC에 동기화할 폴더 입니다. 두번째 폴더 찾기는 N드라이브에 동기화할 폴더 입니다. 두 폴더다 하셨다면 확인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자 보이시죠 컴퓨터와 N드라이브가 동기화가 되면서 동기화가 되고 있는 그림 입니다.


 

 여기서 잔깐....

제가 위에서 설명 드린 동기화 실행은 하나의 단점이 있습니다.컴퓨터와 N드라이브와 동기화를 할려면 수동설정입니다.동기화를 할때 수동 설정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그럼 단 한번으로 끝내는 자동설정에 대해 알아 봅시다.


설정추가하기를 클릭 하시고 컴퓨터 N드라이브 동기화할 폴더를 설정 하시면,수동이 아닌 N드라이브에 로고인 되면 알았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저도 자동 동기화를 해보왔는데,..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