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네이버 N드라이브 업데이트 뭐가 달라 졌을까.?

요즘 들어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어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 지인들도 스마트폰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스마트폰 쓰는 사람들의 다양한 어플을 설치를 해보니, 재미를 느낀다고 합니다.요즘 어플중 많이 쓰는 어플 N드라이브 어플 입니다.

사진,파일을 N드라이브에 저장을 하면 컴퓨터에서 바로 사용 할수 있고,스마트폰 에서도 다운 업로드 할수가 있습니다.

N드라이브(웹저장공간)이 없었다면 휴대폰의 파일,사진을 컴퓨터에 저장을 하려면 휴대폰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usb케이블을 컴퓨터와휴대폰을 연결하는 좀 복잡한 과정을 했을 겁니다.

이번 네이버 N드라이브 업데이트 뭐가 달라 졌을까.?

1,자동 올리기 기능 입니다.자동 올리기 기능은 잘짜 범위를 설정 하시면 그 날짜에 찍은 사진을 선택 없이 자동 올릴수 있는 기능 입니다. N드라이브에 자동 올리기 라는 폴더가 자동 으로 만들어 집니다.

2.올리기 제한 해제 전 N드라이브에서는 파일을 N드라이브에 올릴때 큰 용량 파일을 제한이 되었지만,이번 업데이트 부터는 4GB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근데,큰 용량 파일을 올릴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아직 문제 인것 같습니다. 큰 파일 올릴때 속도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이번 업데이트에 눈에 들어 오는것은 용량 입니다.30GB를 무료로 준다는 겁니다.네이버에서 하는 말로는 웹 저장공간 중에는 최초로 무료로 30GB를 준다고 합니다.다음 클라우드는 20GB를 주니까..다음 클라우드 보다는 많이 주네요.

N드라브,다음 클라우드를 잘 활용만 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작업을 할수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