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스마트폰 겔럭시ace 사용후 큰 단점 하나!

 

몇달전 삼성에서 보급형 스마트폰 겔럭시 에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사람들이 보급형 스마트폰 저 가격 이라 사람들이  많이 기대를 했습니다. 저도 보급형 이고 저 가격라 참 기대를 많이 했답니다.다른 스마트폰 비해 저 가격...

 

 

 

근데,몇달 사용해 보니 큰 단점 하나가 있습니다.어플을 4-5 정도 설치 하면 메모리 용량 부족으로 설치가 안된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싶으면 필요 없는 어플을 지우라고 합니다. 설치를 몇개 안했는데 뭘 지우라고...

전그래서 삼성전자에 문의를 해보니 내장 메모리가 작게 출시 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할수가 없다고 합니다. 아무리 보급형(60만원)이지만 이것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



작년인가 LG에서 안드로원 보급형 스마트폰이 출시 되었답니다. 겔럭시 에이스와 비슷한 가격이지만,메모리 용량 때문에 어플을 설치 할수 없다는 메시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겔럭시 에이스 메모리 부분 스펙 입니다.외장메모리 지원이 최대 32GB다른 스마트폰과 비슷 하지만 내장 메모리가 512MB 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프로그램 설치 가용 메모리가 약150MB 밖에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에게 바라는 점은 아무리 돈이 안되는 보급형 스마트폰 이라고,이런 식으로 만든다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서민들에게는 60만원 이라는 돈은 큰 돈 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