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스마트폰 뱅킹 어플 안전할까?

나는 몇년 동안 PC뱅킹을 사용해 왔습니다.밖에 나갈수가 없으니 PC뱅킹을 사용해 왔습니다.

USB에 인증서를 복사해 사용하고 있습니다.컴퓨터에 인증서를 복사를해 사용한 적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인증서를 사용하니까 행킹을 쉽게 당한다는 말에 지금은 USB에 인증서를 복사를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열풍이 대단합니다.어플들도 많습니다.요즘 보면 눈뜨면 새로운 어플들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웃한분이 제가 어플 소개를 하니까  스마트폰 사용하세요 라고 질문을 합니다.

아니요,친구 스마트폰 빌려서 포스팅 합니다. 나도 스마트폰 같고 싶어라~~~~~~~~~~~~~~~~~!

 

오늘은 스마트뱅킹 어플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제가 찾아 보니 은행마다 어플이 나와 있습니다. 자 그럼 몇가지만 소개를 해볼까요?

대구은행 스마트폰 뱅킹 어플 다운 받기http://itunes.apple.com/kr/app/id371685442?mt=8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 어플 다운 받기http://itunes.apple.com/kr/app/id366979487?mt=8

농협 스마트폰 뱅킹 어플 다운 받기http://itunes.apple.com/kr/app/id371476155?mt=8

 

나는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있습니다.  스마트 뱅킹 어플 안전할까?

그래서 나는 농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여보세요? 농형 스마트폰 뱅킹 어플에 대해 머좀 물어 볼려고 전화 했습니다.

스마트 뱅킹 어플 안전 합니까?

직원:네~~한전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행킹을 안하면 아전합니다.

나는 문득 그생각이 납니다.

아이팟터치를 행킹을 했어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걸~~~~

해킹을 하면 유료 어플을 다운 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원이 자주 비밀번호를 바꾸어 주면 안전 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