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강좌]포토샵 패스를 이용해 사진 둥근 테두리 만들기

사진을 둥근 테두리를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포토샵 이닌,포토스케이프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수가 있습니다.그러나 포토샵으로 사진을 편집 효과 등 자기만의 편집이 가능 합니다.

포토샵 패스를 이용해 사진의 모서리 부분의 둥근 테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cs5 영문 버전이 아닌 한글 버전을 이용 하겠습니다.

 

1.포토샵 으로 사진을 불러 옵니다. 사진을 보호 하기 위해 레이어 복사를 하겠습니다. 활살표 처럼 드레그 하시면 레이어 복사 본 copy 됩니다.

 

2.포토샵 왼쪽 메뉴 중에 보시면 사각형,타원..등 그리기가 보입니다.여러가지 그리기 메뉴 중에 모서리가 등근 직사각형을 선택 합니다.

3.선택 하시고 위쪽 메뉴를 보시면, 좀더 세밀한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형관펜으로 표시 부분을 선택 변경 부분이 있습니다. 사각형 모서리 부분을 얼마나 둥글게 할까 선택 부분 입니다. 저는 30px를 했습니다.

 

4.설정을 다했으면 사진에 둥근 직사각형을 그려 줍니다.

 

5.채널 옆에 패스를 클릭 합니다.활살표 지점을 클릭 하시면 패스(점선)가 만들어 집니다.

 

6.레이어를 선택 사진의 안쪽이 아닌 바같쪽을 지울꺼니까, 반전이 필요 합니다. 포토샵 위쪽 메뉴에서 선택-반전을 클릭 합니다.

 

7.반전을 클릭 하시면 바같쪽 테두리가 생깁니다. 여기서 중요한것 레이어 순서 변경 입니다.둥근 정사각형이 아래로 레이어 복사본이위쪽 순서를 변경 합니다. 순서를 변경하는 이유는 사진의 점선 테두리가 보입니다.

 

8.위쪽 메뉴 편집-지우기를 클릭 합니다.

 

9.레이어에서 배경 사진을 지웁니다. 이제는 배경사진을 휴지통으로 드레그 합니다.

 

10.이제는 마지막 입니다. 레이어 합치기 입니다. 레이어 오른쪽 위쪽을 클릭 합니다. 메뉴창이 뜹니다. 보이는 레이어 병합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했어 포토샵 으로 둥근 테두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초보라 설며을 복잡하게 했네요. 직접 해보시면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습니다.,